컨텐츠상세보기

개를 데리고 다니는 여인 (한글판)
개를 데리고 다니는 여인 (한글판)
  • 저자<안톤 체호프> 저
  • 출판사미르북컴퍼니
  • 출판일2013-12-05
  • 등록일2021-11-22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빛나는 작품★영원한 감동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9권

도서출판 더클래식에서는 일찍이 고전의 가치를 깨닫고 이 시대에 꼭 읽어야 하는 작품들을 선별해 출간해 왔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고전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시대를 뛰어 넘어 사랑받는 작품들을 모았다. 고전의 가치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지만 읽는 시대와 사람에 따라 그 의미는 새로워질 수 있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단순히 외국어를 옮기는 번역이 아니라, 본래의 원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우리말과 글을 풍부하게 사용하는 번역에 중점을 두었다. 더불어 직접 영문을 읽고자 하는 독자를 위해 ‘영문판’도 함께 제작하여 증정한다. 이미 읽었더라도 다시 한 번 읽을 가치가 있는, 전 세계 독자들의 가슴을 울린 불멸의 걸작선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9권으로 체호프 단편선❶ 《개를 데리고 다니는 여인》이 출간되었다.

사실주의 대표 작가! 근대 단편소설의 거장!
안톤 체호프의 삶을 통찰한 일상 이야기

이 책의 표제작 〈개를 데리고 다니는 여인〉은 위선과 자기기만으로 가듣찬 결혼생활과 도시생활의 공허함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유쾌한 불륜’을 그린 듯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인생을 통찰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 작품은 등장인물들의 섬세한 심리묘사와 완벽한 이야기 구성이 돋보여 체호프의 대표 단편으로 꼽힌다.
이 밖에도 〈6호 병동〉〈아뉴타〉〈약제사 부인〉〈어느 관리의 죽음〉은 우리 삶의 일상과 애환, 다양한 인간상, 현세적 물질세계, 삶의 비속함을 체호프 특유의 맛깔스러우면서 깔끔하고 객관적인 필치로 묘사했다. 태어나서 주목받지 못하고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애환과 시련, 이들이 맞닥뜨리는 이해할 수 없는 삶의 고난, 안타까운 사랑, 인간이기에 겪을 수밖에 없는 감정의 혼란 등 체호프가 다루는 주제는 소소한 일상과 다채로운 인간의 감정에 머물러 있다. 그럼에도 그 속에 간결한 함축과 상징적인 암시가 뛰어난 기법으로 활용되고 있어 삶의 다양성과 진실을 성찰하게 한다. 체호프의 절제와 초연(超然) 미학의 절정체, 전 세계 사실주의 문학의 표본이 된 단편소설 다섯 편이 시대를 거슬러 현대사회 독자들의 ‘일상’을 깨우치게 한다.

“체호프는 복잡 미묘한 인간관계를 가장 잘 분석한 작가다.” _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저자소개

9791130326474

목차

▶ 이 책의 차례

개를 데리고 다니는 여인
6호 병동
아뉴타
약제사 부인
어느 관리의 죽음

작품 해설 _나지막한 어조로 일상과 영혼을 노래한 안톤 체호프
작가 연보

한줄 서평